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육아 정보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주차 예약없이 관람 가능 36개월 미만 무료

by 랄라꼬미 2023. 10. 5.
반응형

 

 

매주 주말 아이와 어디 갈지 고민하고 계시죠? 이번주는 아이 손 잡고 서대문구에 위치한 서대문자연사박물관으로 가보세요.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입장료가 무료이고, 공룡과 다양한 동물박제들을 볼 수 있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곳입니다. 오늘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소개해 드릴게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가기 전이나 후에 근처 맛집인 브런치카페 그로어스도 방문해 보세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주차

일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까지는 극심한 교통혼잡으로 주차장 이용이 어렵습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이 서대문구의 구석에 위치해 있고, 바로 앞에 아파트가 있어 교통이 혼잡합니다. 가능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주차요금은 소형 자동차의 경우 기본 2시간 3000원 입니다. 2시간 초과 10분당 500원입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소개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한국 최초로 공공기관이 직접 계획하고 설립한 자연사박물관으로 1997년 공사를 시작하여 2003년에 개관하였습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 규모로 3개 주제관 및 부속시설로 이루어지며 자연관, 생명진화관, 지구환경관 등이 있습니다. 특히나 공룡뼈들을 볼 수 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관람료는 어른은 7,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36개월 미만 영유아와 65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운영시간

운영시간은 3월부터 10월까지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11월부터 2월 동계시즌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토요일과 공유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내부

 

 

관람순서는 3층(지구환경관)-> 2층(생명진화관)-> 1층(인간과 자연관)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3층에 북파크가 위치하고 있어 북파크도 따로 이용가능합니다. 

3층에 위치한 북파크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리모델링 할 때 새로 생긴 공간입니다. 

북파크는 누구나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고 과학도서와 인문사회도서가 함께 비치되어 있습니다. 

 

 

3층 지구환경관

지구환경관에서는 지구가 어떻게 생성되어 있는지 영상과 전시를 통해 알려주고 있는 곳입니다.

 

 

2층 생명진화관은 생명이 언제 어떻게 지구상에 나타났는지에 대한 물음에 답을 해주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동물박제들을 볼 수 있어 아이가 가장 좋아한 공간입니다. 

 

 

 

1층 인간과자연관은 우리나라의 물고기들과 다양한 식물에 대해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실제 물고기와 양서류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1층 공간에 카페도 마련되어 있어 관람하시고 잠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정말 입장료가 아깝지 않은 곳입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곳이니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손 잡고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꼭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