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육아 정보

[7주 증상] 심장소리와 난황 확인, 임신초기 영양제 추천

by 랄라꼬미 2021. 5.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랄라꼬미입니다>.<
지난 임신 6주 차부터 입덧이 시작되었는데요..
난생처음 겪어보는 입덧에 정신을 차리지 못했어요
 
 

https://lalakkomi.tistory.com/m/3

[6주 증상] 공포의 입덧 시작과 입덧 완화 팁

안녕하세요 랄라꼬미입니다^,~ 5주에 아기집을 확인했을 때만 해도 너무 컨디션이 괜찮아서 의사 선생님께 이렇게 컨디션이 좋아도 되는 건가요...? 라고 물었었는데, 그런 제 자신을 시험하는

lalakkomi.tistory.com




 
임신 7주 꼬미의 심장소리 확인!
 
임신 초기에는 유산 위험이 높기 때문에
병원 진료도 2주에 한 번씩 갑니다.
지난번 5주 차에 병원에 가서 아기집을 확인했고,
 
2주 뒤인 7주 차 우리 기쁜 산부인과로 다시 향했습니다^^
5주에 갔을 때 아기집만 확인하고 심장 소리는 듣지 못해서
2주간 마음이 조마조마했어요.
 
임신 초기에는 작은 몸의 변화에도 왜 이리 예민한지.
그리고 컨디션 저하 때문인지 우울감과 불안이 막 몰아쳤어요.
혹시 유산되는 건 아닌지, 이렇게 못 먹어도 괜찮은 건지 ㅠㅠ
하나부터 열 가지 다 걱정 걱정 걱정.
이렇게 엄마가 되어가나 봅니다!
 
 
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너무 일찍 도착하는 바람에
의사 선생님들 출근 전에 도착했지 뭡니까 ㅋㅋㅋㅋㅋ
남편의 놀림을 들으며 두근거리는 마음을 부여잡고 기다렸어요.
 
제 이름이 호명되고, 걱정과는 다르게 
꼬미는 1cm나 자라 있었고,
콩닥콩닥 거리는 심장 소리까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 그동안의 걱정이 사르르 없어지는 기분!
뱃속에 있을 때 태아의 심장소리는 일반 심장소리보다 조금 더 빨리 뛴다고 합니다.
159 Bpm으로 빠르게 뛰고 있었어요.
 

 

꼬미의 콩닥콩닥 심장소리를 처음 들었어요!

그리고 옆에 귀엽게 난황을 달고 있었어요.
난황은 아기의 도시락 주머니라고 생각하면 돼요.
엄마가 초기에 입덧으로 많이 못 먹더라도, 이 난황을 통해 영양분을 공급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궁에 피고임과 물혹이 보이지만 괜찮다고 하셨어요.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김정한 원장님께서 입덧 약은 입덧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셨어요.
아무래도 약이다 보니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아침 일어나서 마른 토스트 먹고, 하루 6~7끼로 나눠서 조금씩 먹어보라고 하셨습니다. 
입덧하면서 체중이 줄지 않는다면 괜찮다고 하네요^^
예.. 저는 체중이 줄지 않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힘든데 왜? 
 
다음 9주에는 피검사와 소변검사를 진행한다고 해요. 
 
그렇게 진료실 밖을 나와서 초음파 사진을 한참 바라봤어요. 
아 이렇게 조그마한 생명체가 내 뱃속에 있다니.
그리고 의사 선생님의 산모와 배아 모두 건강하다고 하니
마음이 너~무 놓였습니다. 아 박카스를 먹은 것 같이 상쾌한 이 기분!
 
그리고 초음파 볼 때 영상은 세이베베라는 어플로 저장되어서
바로 어플에서 확인하고 다운도 받을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마다 등록비를 내야 하는 경우도 있고, 무료인 경우도 있는데,
우리 기쁜 산부인과는 무료였어요^^
 
세이베베
www.saybebe.com/

세이베베

세이베베와 함께하는 병원

www.saybebe.com

 
 
 
임신 초기 영양제 추천
임신 초기에 가장 중요한 영양제는 바로 엽산입니다!
저는 사실 결혼할 때부터 엽산을 먹고 있었어요.
의사 선생님께서 아주 칭찬해 주셨습니다 ㅎㅎ
결혼하고서 엽산을 바로 드시는 것도 좋고(아기가 언제 생길지 모르니까요 ㅎㅎ)
임신 계획을 하고 엽산을 바로 챙겨 드시는 게 좋아요!
 
엽산은 우리 몸의 기본 단위인 세포.
생물이 살아가기 위해 영양소, 산소 등을 필요한 기관으로 운반하는 혈액.
수정란이 태아가 되는 과정 중 뇌와 척수로 분화하기 전 단계인 신경관.
이 3가지가 생성되고 발달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임신 초기에 드셔야 해요. 
 

 
저는 원래 올리브영에서 솔가 엽산을 먹고 있었는데, 가격이 조금 비싸서
아이허브에서 솔가 엽산을 직구해서 사 먹었어요.
kr.iherb.com/

iHerb.com - 비타민, 건강 보조제품,  천연 건강제품 - iHerb

3만여 종류의 유명 건강제품들을 최고의 가치로 만나보세요

kr.iherb.com

아이허브는 다양한 영양제를 살 수 있는 해외직구 사이트인데요,
해외직구라고 해서 어렵지 않고, 그냥 주문하면 해외에서 배송을 해줍니다^^
너무 쉬워요!
그리고 영양제 종류도 엄청나게 많고, 심지어 가격까지 저렴합니다. 
그래서 임신 전부터 잘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엽산 이외에 임신 초기에 걸쳐 임신 전 기간 내내 먹으면 좋은 비타민은
비타민D입니다! 
초기 임산부들은 입덧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산모들이 비타민D 수치가 낮기 때문에
비타민D를 영양제로 섭취해 주시면 좋아요 ㅎㅎ 
저는 1000IU 짜리로 구매해서 하루 2개씩 섭취했어요. 
이것도 아이허브에서 함께 구입! 만원 정도의 가격에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마지막으로 오메가 3을 먹으면 태아 두뇌 발달에 좋다고 의사 선생님이 추천해주셨는데,
입덧으로 큰 알약을 넘길 수가 없어 오메가 3은 입덧 끝날 때까지는 먹지 못했습니다.ㅠㅠ 
그리고 어취가 없는 오메가 3도 샀는데 다음번에 알려드릴게요! 
입덧이 끝난 지금은 잘 먹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